subvisual


서강방송국 S.G.B.S는 서강대학교를 대표하는

교내 유일의 종합방송국입니다.


본 방송국은 1967년에 개국한 유서 깊은 학내 언론사로, 라디오 및 영상 방송을 교내 곳곳에 송출하고 있습니다. 학기 중에 실시하는 정규방송과 더불어 1년에 두 번, 가장 큰 행사인 방송제를 개최합니다. 신입생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오리엔테이션 방송제와 5월 중 열리는 S.G.B.S. 정규방송제가 있습니다. 이렇게 지성과 젊음을 전하는 저희 서강방송국은 보다 나은 대학 언론의 창달과 서강인의 정서 함양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

 


S.G.B.S4가지 부서


보도부

기자로서 교내외 소식들을 발 빠르게 취재해 라디오와 영상 뉴스로 전달합니다. 또한 다양한 시사, 이슈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언제나 서강인의 눈과 귀가 되어주고 있습니다.


제작부

제작 프로그램의 PD입니다. 교양 및 음악 방송의 라디오 대본을 작성하고 연출을 담당합니다. 영상에서는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고 감독하며, 드라마 시나리오 작성과 연출을 맡습니다.


아나운서부

전문적인 아나운싱 기술을 습득해 각종 라디오 및 영상 프로그램의 진행을 담당합니다. 더불어 방송제 등 라이브 무대의 사회자로 활동하며 라디오 드라마의 연기자를 맡습니다.


기술부

모든 라디오 및 영상 작품의 엔지니어입니다. 음향 콘솔을 조작해 라디오 녹음을 비롯한 모든 소리를 책임집니다. 더불어 영상에서는 촬영과 편집을 담당합니다.



현재 저희 라디오 방송은 하루에 3, 각 관의 라운지, 청년광장, 운동장 등 곳곳에 설치된 학생 편의 시설에서 송출 되고 있으며, 영상 방송은 교내에 설치된 PDP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. 앞으로도 저희 서강방송국은 여러분께 지성과 젊음의 소리를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더불어 서강대학교와 S.G.B.S안에서 모든 서강인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.